본문 바로가기
[맛집, Food]

[강원도맛집] 삼척부명칼국수_조개상회삼척점_엄지네꼬막강릉

by iamnana 2021. 11. 28.
728x90
반응형

여행의 꽃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거죠~^^

강원도 여행에서 먹은 음식을 보여드릴게요.
배고픔 주의 ♡

.
.

부명칼국수

부명칼국수

매일 11:30 ~ 21:00
14:00 ~ 17:00 브레이크 타임
매달 2,4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첫 번째 식당은 강원도 삼척에
옹심이 맛집 부명 칼국수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주변 공영주차장을 검색해서
주차를 하고 가셔야 합니다!

저희는 화요일 12시쯤 도착해서
대기 두 번째로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생각보다 대기는 짧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테이블 자리가 많지 않아서 주말에는
많이 기다려야 할 거 같아요!

위에 주문한 메뉴는
옹심이 칼국수 6,000원
2인분인데 양이 어마어마하죠??
국물도 많고 옹심이가 아삭 쫀득했어요.
할머니도 옹심이 맛있다고 하셨어요.
옹심이 맛집이 맞는 거 같아요!

부명칼국수


역시 맛집은.. 반찬도 맛있어요.
김치가 맛있어서 김치 사진도 찍었어요.
칼국수에 김치 중요하잖아요!

부명칼국수.


장칼국수 7,000원
메뉴판에 2인 이상만 주문 가능하다고 적혀 있어요.
제가 한눈판 사이에 언니가 옹심이 장칼국수가 아닌
장칼국수로 주문을 했더라고요..
정말 마음이 안 맞는 자매입니다~~ㅋㅋ

장칼국수에는 국물이 많다고 느껴졌어요!
국물이 많은데도 얼큰해서 맛있었어요.

옆에 테이블은 옹심이장칼국수로 주문하셨는데
국물이 걸쭉해 보였어요! 옹심이 때문에 걸쭉함이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더 맛있어 보였던..

다른 테이블도 거의 옹심이 장칼국수로
주문을 했어요!! 저희만 장.칼.국.수.!!!

부명칼국수


위에 메뉴는
감자부침 6,000원
양도 많은데 가격이 너무 착하죠??~
조카가 보자마자
이모랑 엄마 피자 시켰네~ 했어요ㅎㅎ


가족여행이어서 8살 조카가 있었는데
조카가 먹을만한 음식이 없었어요ㅠㅠ
조카랑 할머니를 위해서 첫 번째 메뉴에 보여드렸던
하얀 국물 옹심이 칼국수를 주문했는데
조카가 맵다고 못 먹겠다고 했어요!
할머니도 조금 얼큰한다고 하셨어요.
저랑 언니한테는 맵지 않았지만
어린이가 먹기에는 매운 거 같아요.

결국 조카는 공기밥에 김을 먹었어요.
김도 칼국수 위에 뿌려지는 김을 조금 달라고
말씀드리니깐 주셨는데 간이 없는 김이에요!
자녀분들이 있으신 분들은 혹시 모르니
김을 챙겨가시길 추천드려요!

.
.


조개상회 삼척점

조개 상회 삼척점

매일 11:30 ~ 00:00


저녁 메뉴로는 조개구이를 선택했어요.
조개 상회는 나혼자산다 이장우배우님
4단 조개구이로 더 유명해진 조개구이 식당이에요.

조개 상회는 속초점, 삼척점, 강릉점 있어요.
그중 본점은 속초점이라고 해요.

저희가 방문한 곳은 조개상회 삼척점이에요.
건물 3층에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왔어요.
주차장은 건물 뒤편으로 가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조개상회 삼척점

조개구이 식당 뷰가 이렇게 이뻐도 되나요??
오션뷰가 너무 이뻤어요.
푸른 바다와 노을이 지는 조화는
조개구이 식당을 잊게 할 만큼
오션뷰가 최고였어요!

저희 다음으로 오는 손님들은 전부
다 저기 앞에 앉았어요! 오션뷰 명당~~

조개상회 삼척점
조개상회 삼척점


저희는 좀 일찍 저녁을 먹으려고
5시 30분쯤 갔어요!
그래서인지 아직 손님이 저희 테이블뿐이여서
가게 내부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가게가 생각보다 넓어서 테이블도 많았어요.

조개상회 삼척점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4단 조개구이 58,000원

가리비, 전복, 새우, 키조개, 모시조개,
크림 스파게티가, 콘치즈가 나왔어요.

조개 상회 인기 메뉴
4단 조개구이 58,000원
3단 조개구이 48,000원
4단 용궁찜 55,000원
조개전골 대, 중, 소

위에 메뉴 말고도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어요.

조개구이 삼척점


조개들 위에는 치즈가 다 뿌려져있어요.

조개상회 삼척점

사진 속에는 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죠?..
그런데 조개가 아주 천천히 익어갔어요.
사진에 보면 왼쪽에만 불이 올라와요.
왼쪽 테두리에만 불이 강렬하게 올라오는데
그렇다고 아주 빠르게 익는 것도 아니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원래 3단 조개구이를 추가로
주문하려다가 용궁찜으로 주문했어요.

그런데...
10분이 지나도 20분이지나도
안 나오는 용궁찜.....?
직원이 실수로 까먹어서
저희 용궁찜은 안 나왔어요^^..

결국엔 해물라면을 주문했어요.
빨리 나가서 숙소에서 시켜먹자고 하며
후딱 먹느냐고 해물라면 사진이 없네요ㅠㅠ

조개구이 삼척점

조개구이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동안
창밖을 보면 화가 나는 마음이
스르륵 녹는 오션뷰가 있어요.

이 집은 조개 맛집이 아니라
오션뷰 맛집이구나 위로했어요^^


.
.


엄지네포장마차본점

엄지네포장마차본점

매일 11: 00 ~ 23:00

강릉 맛집 하면 짬뽕 순두부, 막국수
그리고 엄지네 꼬막! 모르면 간첩이죠!

저도 강릉가면 꼭 먹는 집이어서
이번에도 방문했어요.
주차장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 대수는 10대 정도여서 자리가
없으면 주변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해요.

엄지네포장마차본점

꼬막무침 비빔밥 35,000원

주문하자마자 5분안에 나왔던 메뉴에요.
미리 만들어놔서 금방 나오는 거 같아요.

왼쪽은 꼬막무침
오른쪽은 꼬막비빔밥

간이 강할수 도 있다고 해서
공기밥을 주문해서 비벼 먹었어요.

밥알이 날리는 느낌?..
태국식 볶음밥인 줄 알았어요..
양념은 맛있는데 밥알이..
제 기억에는 진짜 맛있는 집이었는데..

엄지네포장마차본점


오징어순대 30,000원

오징어순대를 드시는 분들은 별로 없겠지만
저희는 꼬막에 조금 실망하고
오징어순대를 주문했어요.
저는 맛있게 잘 먹었어요!!

엄지네 포장마차 지점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저번에 광교갤러이가 갔을 때
식픔관에서 포장판매하고 있었어요!

강릉은 워낙 대기가 길어서 주말에는
많이 기다리셔야 할 거예요 ㅠㅠ
강릉에서 못 드신 분들은
서울에도 있으니 포장해서 드셔보세요^^

.
.

728x90
반응형